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PI

API-무한의 작업을 위한 타이머(2)

by 리뷰하는 (게임)프로그래머_리프TV 2010. 4. 21.


CALLBACK을 사용한 또 다른 무한 작업을 위한 타이머,

#include <windows.h>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UINT, WPARAM, LPARAM );
HINSTANCE g_hInst;
LPCTSTR lpszClass = TEXT("Callback");

int APIENTRY WinMain( 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 int nCmdShow )
{
	HWND hWnd;
	MSG Message;
	WNDCLASS WndClass;
	g_hInst = hInstance;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 COLOR_WINDOW+1 );
	WndClass.hCursor = LoadCursor( NULL, IDC_ARROW );
	WndClass.hIcon = LoadIcon( NULL, IDI_APPLICATION );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lpszClassName = lpszClass;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RegisterClass( &WndClass );

	hWnd = CreateWindow(lpszClass, lpszClass,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NULL, (HMENU)NULL, hInstance, NULL );
	ShowWindow( hWnd, nCmdShow );

	while( GetMessage( &Message, NULL, 0, 0 ) )
	{
		TranslateMessage( &Message );
		DispatchMessage( &Message );
	}
	return (int)Message.wParam;
}

// CALLBACK TimerProc
void CALLBACK TimerProc( HWND hwnd, UINT uMsg, UINT idEvent, DWORD dwTime )
{
	HDC hdc;
	int i;

	hdc = GetDC( hwnd );
	// 랜덤한 위치에 랜덤한 색상으로
	// 1초에 2만개 라고 볼 수 있다.
	// 0.05초에 한번씩 들어 오니까.
	for( i=0; i<1000; ++i )
	{
		SetPixel( hdc, rand()%500, rand()%400,
			RGB( rand()%256, rand()%256, rand()%256));
	}
	ReleaseDC( hwnd, hdc );
}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hWnd, UINT i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HDC hdc;

	switch( iMessage )
	{
	case WM_CREATE:
		SetTimer( hWnd, 1, 50, TimerProc );	// 이전과 똑같은 결과지만
		// WM_TIMER: 가 아닌 TimerProc를 호출 한다.
		return 0;
	case WM_LBUTTONDOWN:
		hdc = GetDC( hWnd );
		// 마우스의 x, y는 lParam의 LOWORD, HIWORD에서 각각 가지고 있게 된다.
		Ellipse( hdc, LOWORD( lParam )-10, HIWORD( lParam )-10,
			LOWORD( lParam )+10, HIWORD( lParam )+10 );
		ReleaseDC( hWnd, hdc );
		return 0;
	case WM_DESTROY:
		KillTimer( hWnd, 1 );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 DefWindowProc( hWnd, iMessage, wParam, lParam));
}​


// 실행 화면

설명 : 특정 지역에 무한의 점을 찍으면서,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시 구체가 생성.

'프로그래밍 >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I-작업 영역  (0) 2010.04.21
API-일회용 타이머  (0) 2010.04.21
API-무한의 작업을 위한 타이머(1)  (0) 2010.04.21
API-2개의 타이머  (0) 2010.04.21
API-타이머  (0) 201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