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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API

API-PlaySound

by 리뷰하는 (게임)프로그래머_리프TV 2010. 5. 10.


API에서 음악을 출력하기 위해 사용하는, PlaySound라는 함수만 사용해 주면된다.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고.

딱히 소스를 첨부 하지도 않겠다.

단지 PlaySound라는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에서 winmm.lib를 링크 하거나,

#pragma comment(lib, "winmm.lib" )

를 선언해야 하며,

#include <MMSystem.h>가 필요하다.

PlaySound의 첫번째 인자는 파일의 주소 TEXT("test.wav") 식으로 선언해 주고,

두번째 인자는 리소스의 Wave 파일을 연주할 경우 그 핸들을 지정,

3번째에 플래그 값이 들어 가는데,

SND_ASYNC를 삽입해 주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PlaySound( TEXT("test.wav"), NULL, SND_ASYNC); 처럼 사용해 주면 소리가 난다.

만약 배경음악 처럼 무한으로 나오게 하고 싶다면 플래스를 SND_LOOP로 해주면 된다.

그리고 그 무한의 사운드를 종료해 주고 싶다면 NULL 옵션을 사용해 다시 한번 호출해 주면 종료된다.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기존에 사운드가 흘러 나오고 있을 때 또다시 함수를 호출하면 기존의 플레이 되던 사운드가 종료된 다는것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싶다.

해결하기 위해선 MCI를 사용하면 될거 같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에 대해선 그냥 지나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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