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포스팅이라 감을 다 잃었지만,
첫 포스팅은
Unity Build !
안쓰이는 로직이나 기술적인 부분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빌드는 누구나 다 하게 될테니~
가장 먼저 포스팅하는걸로.
* 본 글은 Unity 4.x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실제 빌드 작업을 진행하기전에 다음과 같은 선행 작업이 필요 합니다.
1. JDK( Java SE Development Kit ) 설치
2. (대부분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환경 변수 등록
3. (안드로이드 기준) Android SDK 설치
4. Unity 세팅 및 빌드 작업
1. JDK( Java SE Development Kit ) 설치
JDK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될텐데,

(2014-03-19 기준)
조금 더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2014-03-19 기준)
확인 후 자신의 조건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 후 특별한 설정없이 기본으로 설치하시면됩니다.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음을 확인 한 이후.

설치 폴더를 기억해 둔다.
2. 환경 변수 등록
환경 변수 등록을 진행합니다.




① 환경 변수를 새로 추가한다.
② 변수 이름, 변수 값 설정
- 변수 이름 : JAVA_HOME (이미 등록 되어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음 )
- 변수 값 : 설치한 jdk의 폴더 위치 입력( 이미 JAVA_HOME 변수가 있는 경우 실제 설치한 위치와 동일한지 확인 )
JDK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다음은 Android SDK 설치로 넘어가자.
'프로그래밍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터치 이벤트 (0) | 2014.04.01 |
---|---|
Android에서 개발자 옵션 켜기 & 디버그 모드로 전환 (4) | 2014.03.20 |
Unity에서 폰으로 디버그 하기( Unity Remote ) (0) | 2014.03.20 |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하기( Android SDK 설치 & 빌드 세팅 ) (6) | 2014.03.19 |
Unity 카테고리 추가! (0) | 2014.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