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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 c#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하기( JDK 설치 )

by 리뷰하는 (게임)프로그래머_리프TV 2014. 3. 19.

오랜만에 포스팅이라 감을 다 잃었지만,

첫 포스팅은

 

Unity Build !

 

안쓰이는 로직이나 기술적인 부분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빌드는 누구나 다 하게 될테니~

가장 먼저 포스팅하는걸로.

 

 

 

* 본 글은 Unity 4.x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실제 빌드 작업을 진행하기전에 다음과 같은 선행 작업이 필요 합니다.

 

1. JDK( Java SE Development Kit ) 설치

2. (대부분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환경 변수 등록

3. (안드로이드 기준) Android SDK 설치

4. Unity 세팅 및 빌드 작업

 

1. JDK( Java SE Development Kit ) 설치

 

JDK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될텐데,

 

 

(2014-03-19 기준)

 

 

 

 

조금 더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2014-03-19 기준)

 

확인 후 자신의 조건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 후 특별한 설정없이 기본으로 설치하시면됩니다.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음을 확인 한 이후.

 

 

 

설치 폴더를 기억해 둔다.

 

 

2. 환경 변수 등록

 

환경 변수 등록을 진행합니다.

 

 

 

 

 

 

 

 

① 환경 변수를 새로 추가한다.

② 변수 이름, 변수 값 설정

 - 변수 이름 : JAVA_HOME (이미 등록 되어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음 )

 - 변수 값 : 설치한 jdk의 폴더 위치 입력( 이미 JAVA_HOME 변수가 있는 경우 실제 설치한 위치와 동일한지 확인 )

 

 

JDK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다음은 Android SDK 설치로 넘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