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과 패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패키지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으로 넘어 오면서
이 점검, 패치 프로세스가 매우 중요하게 떠올랐는데요.
PC에서 모바일로 넘거가면서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지금의 게임은 단순히 게임 플레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도 준비하고 파악해야 하는 부분이 점점 많아져서
게임자체의 기술적인 부분과 별도로
이런 변화에도 계속 파악하고 대응을 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이야기 한 것과 별개로
다음에는 패치의 종류와 실제 상황별 대응에 대해
한번 더 이야기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주간 영상 업로드를 재대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유튜브 컨텐츠 > 개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자신이 없다면, 내가 불행하다고 느낀다면. (0) | 2020.06.28 |
---|---|
연장 점검, 패치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19.07.14 |
게임 개발 이야기, 게임 데이터 구조 2탄, 알면 재미있는 게임 구조 (0) | 2019.06.23 |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 게임 구조를 알아보자! 알면 더 재밌다! (0) | 2019.06.03 |
개발과 서비스, 게임 만들기가 끝이 아니다. 개발팀, 사업팀의 불편한 진실. (0) | 2019.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