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상속의 개념

by 리뷰하는 (게임)프로그래머_리프TV 2010. 3. 24.



앞에서 protected설명을 하면서 상속을 다루었기 때문에

순서가 바뀐거 같긴 하지만,

상속에 대해서 살펴 보자.

상속은 이전 클래스가 가지고 있던, 멤버 변수, 멤버 함수를

다른 클래스에서 그대로 쓰거나, 수정, 추가 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일단 상속의 깊은 개념은 천천히 살펴 보고,

어떤 식으로 선언하고 사용하는지만 확인.

#include <iostream>

class AAA
{
public:
	int A_a;
	void ShowA_a()
	{
		std::cout << A_a << std::endl;
	}
};

// AAA 클래스를 상속 받은 BBB 클래스
class BBB : public AAA
{
public:
	int B_b;
	void ShowB_b()
	{
		std::cout << B_b << std::endl;
	}
};

void main()
{
	BBB B;

	// B객체는 멤버 변수인 B_b 뿐만 아니라.
	// AAA 클래스의 A_a 까지 제어가 가능하다.(물론 이것은 public으로 선언 했기 때문)
	B.A_a = 10;
	B.B_b = 20;

	// 물론 ShowA_a()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
	B.ShowA_a();
	B.ShowB_b();
}​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속의 형태  (0) 2010.03.26
상속의 객체 생성, 소멸 과정  (0) 2010.03.26
public: private: 그리고 protected:  (0) 2010.03.24
explicit, mutable  (0) 2010.03.24
static  (0) 2010.03.24